FAQ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FAQ

FAQ 검색
FAQ 검색

FAQ 목록

  1. Q

    신용카드 결제 후 거래가 취소되었는데 카드대금이청구되었습니다.

    A

    신용카드로 결제한 상품이 취소되면 신용카드 승인이 자동 취소됩니다.

    취소된 상품에 대해 카드대금 청구서를 받으셨다면 주문취소 전에 해당 카드사에서 청구서를 작성하였기 때문입니다.
    청구된 카드대금은 취소 내역을 접수한 해당 신용카드사에서 고객님께 환금, 승인취소, 한도복구를 해드리니
    환불방법과 환불일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카드사로 직접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 승인 취소 기간은 카드사와 결제대행사의 확인 절차를 거치는 관계로 주문취소 후 4~5일(토/공휴일 제외)이 소요됩니다.

  2. Q

    여러 상품을 한꺼번에 주문 후 일부 상품만 취소할 수 있나요?

    A

    네. 상품 배송전 이면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배송조회]의 [취소신청] 버튼을 통해 주문한 상품 중 일부만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배송상태의 경우 일부 상품의 취소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지역상품 : 판매기간 중 직접 취소 가능
    - 배송상품 : “결제완료” 상태에서 직접 취소 가능

    온라인 반품 가능 기간이 종료된 이후 취소/반품에 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054-639-3962)로 문의해 주시면 친절하게 도움 드리겠습니다
  3. Q

    신용카드 결제 후 주문취소했는데, 언제 환불되나요?

    A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금액은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고, 카드 승인내역을 승인취소 해드리며
    취소완료일로부터 약 3 ~5일 정도 소요됩니다.(토,일 공휴일 제외)

    ※ 카드결제의 환불 소요시간은 카드사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체크카드의 경우, 당일 내 결제계좌로 자동입금됩니다.
        단, 부분취소, 포인트 결제, 청구할인 등 프로모션 거래, 90일 이상 경과 거래, 고액 체크카드 결제 주문의 경우
         취소완료일로부터 약 5~7일 이후 출금된 카드계좌로 입금됩니다. (토,일 공휴일 제외)
  4. Q

    반품을 잘못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반송하실 상품을 해당 판매자가 아닌 다른 주소지로 잘못 하신 경우에는 
    반드시 택배영수증에 표기된 반송날짜, 택배사명, 반송장번호, 반송지주소 등을 확인하시어,
    사이소 고객센터(☎ 1644-4245)로 문의나 [고객센터 > 1:1 문의]로 남겨 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5. Q

    주문 취소 시 어떤 경우에 추가배송비가 발생하나요?

    A
    조건부 무료배송 상품을 구매 후 부분취소 신청 시,
    남은 상품금액이 무료배송 조건 금액보다 작은 경우 배송비가 발생됩니다. 
    이 때,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큰 경우에는 상품가에서 배송비가 차감 후 환불되며,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작은 경우에는 추가 배송비를 결제해 주신 후, 취소신청이 접수됩니다.


    예시) ① 5 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상품을
                  구매 : A 옵션 4 만원 + B 옵션 2만원 = 총 6 만원
                  취소 : B 옵션 2만원 부분취소

                  취소 후 남은 상품금액 A 옵션 4 만원이 무료배송 조건인 5 만원을 충족하지 않기 때문에
                  취소상품인 B옵션에서 배송비가 차감 후, 환불됩니다. 

              ② 1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상품을 
                   구매 : A 옵션 2천원 * 5개 = 총 1만원
                   취소 : A 옵션 1개 2천원 부분 취소
       
                  취소 후 남은 상품금액이 A옵션 2천원 *4=8천원으로 무료배송 조건인 1만원을 충족하지 않기 때문에
                  취소상품 금액 2천원 + 500원 추가 결제 후, 취소신청이 접수됩니다.
  6. Q

    무료로 배송받은 상품을 반품 시,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

    A

    배송된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쿠팡에서 제공한 정보와 상이한 경우, 반품비 부담 없이 무료로 반품하실 수 있습니다만,
    상품의 문제가 아닌 경우에는 최초 배송비를 포함한 왕복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7. Q

    상품을 반품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반품은 고객센터(☎ 054-639-3962) 또는 [고객센터 > 1:1 문의]로 반품 사유를 접수해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립니다.

    ■ 반품가능 기간
      ①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②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 상품문제로 인한 반품이 아닌 경우 반품비가 부과되며, 이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 반품접수 시, 택배 기사에게 해당 내용이 자동 전달되어 빠른 시간 안에 방문, 상품을 수거합니다.

  8. Q

    반품할 경우,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A

     ■ 단순변심으로 인한 반품

    고객님의 변심으로 인한 반품시에는 최초 배송비를 포함한 왕복 배송비를 고객님께서 부담하시게 됩니다.

    (무료배송 상품도 최초 배송비를 판매자가 부담한 것이기 때문에, 반품시에는 왕복 배송비를 

    고객님께서 부담하시게 됩니다. )

    ■ 상품 불량 또는 오배송으로 인한 반품

    상품불량 , 오배송 등 판매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반품시에는 고객님께 배송비를 포함한 결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반품시 필요한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결제하신 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해 드립니다.

  9. Q

    배송전 취소신청을 했는데, 상품이 배송되었습니다.

    A

    ■ 발송전 취소

    상품준비중 상태에서 [즉시취소]를 한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상품의 발송을 중지시킵니다. 

    그러나, 판매자가 미처 상품의 발송을 중지하지 못한 경우에는 이미 발송된 택배는 고객님께 배송이 됩니다.

    ■ 상품이 배송된다면?

    취소한 상품이 발송되면 고객님께 발송을 안내드리며, 택배사에서 연락을 받으시게 되면

    수취 거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을 이미 받으셨다면? 

    택배사로 부터 따로 연락을 받지 못해 수취거절하지 못하여, 상품을 이미 받으셨다면,

    2~3일 이내에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하도록 하겠습니다. 

    취소된 상품이 배송되어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10. Q

    교환비용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A

    교환하는 경우, 택배 박스 내 교환 비용을 동봉하여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매자 귀책으로 교환하는 경우에만 교환비용이 발생하고 있으며, 

    교환에 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고객센터(☎054-639-3962) 또는 [고객센터 > 1:1 문의]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도움 드리겠습니다.


    ※ 사이즈/색상 변경의 경우, 고객님께서 교환비용을 동봉하셔야 하며, 동봉확인 불가시 상품 수령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점 양해바랍니다. 

  11. Q

    교환을 신청했는데, 상품이 품절연락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되나요?

    A

    교환을 접수 후, 상품의 품절로 교환이 불가할 경우에는 회수된 상품을 반품으로 처리하여, 상품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교환 신청을 위해 동봉하신 교환비용은 반품비용으로 처리되어, 상품 금액을 전액 환불하여 드립니다. 

  12. Q

    교환하려는 상품을 먼저 보내야 하나요?

    A

     교환 하려는 상품을 먼저 보내주시면, 판매자가 상품을 확인한 후에 재고를 확인하여 새상품을 고객님께 다시 발송하여 드립니다. 

     교환 절차에 따라, 상품을 먼저 보내주셔야 하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Q

    주문한 상품이 오지않아 취소하고 싶어요

    A

    배송지연 사유로 주문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배송조회]에서 확인하여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 신청 후, 배송된 상품을 수취거절해 주시고,
    수취거절하지 못하신 경우에는 반품상품 수거를 위해 택배기사가 방문할 수 있도록  고객센터에서 택배 접수해 드립니다. 

    ※ 상품의 배송은 배송방법과 수령지역 및 택배사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 고객센터(☎054-639-3962) 또는 [고객센터 > 1:1 문의]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도움 드리겠습니다.

  14. Q

    반품이 가능한 기준이 따로 있나요?

    A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한해 반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반품이 가능한 경우
       -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상품 및 구성품을 분실하셨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의 경우
       - 고객님의 사용, 시간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계절상품, 식품, 화장품 등)
       - 포장을 개봉하여 사용, 장착하시거나 설치가 완료되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을 개봉한 경우는 제외)
       - 주문 제작 상품 또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상품 사양이 변경된 경우
       - 상품의 택(tag) 제거 / 라벨 및 상품 훼손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의류, 잡화, 수입명품 등)

  15. Q

    반품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A

    반품은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가능합니다.

없음

TOP
영주장날은 영주시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입니다.
영주장날에 등록된 판매물품과 물품의 내용은 영주장날이 아닌 개별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서,
영주장날은 중개시스템만 제공하며 그 등록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웨보노믹스 | 대표이사 김용군 | 경북 안동시 경동로 526, 201 | 사업자등록번호 508-81-08034 [사업자정보공개]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03-경북안동시-0050 | 고객센터 054-855-8245 | 이메일 : yjmarket2020@daum.net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장미숙

영주장날 쇼핑몰은 영주시에서 구축하였으며 (주)웨보노믹스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2011 영주장날.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054) 855-8245

상담 가능 시간
평일AM 9:00 ~ PM 6:00
토,일요일,공휴일 휴무